• 뉴스&공지
  • KTA 뉴스

KTA 뉴스
KTA News
『태권도장 경영, ~』, ‘태권도 서적 인기 없다’ 선입견 깼다
작성일 : 06-20
조회 : 2,956

5ae079ce1d2d725fa032e7a0e86eb9ff.jpg
 

태권도 관련 서적은 인기가 없다.” 통념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명제다. 태권도인들이 곧잘 자조적으로 내뱉는 푸념이기도 하다. 과연 절대적 참일까?

이런 인식은 단지 선입견일 뿐임을 보여 주는 책이 출현해 출판계에서 회자되고 있다. 태권도장 경영,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바른북스)가 화제의 책으로, 최근 서점가에 작은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손성도 대한민국태권도협회(KTA·회장 최창신) 도장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저술한 이 책은 예스 24, 인터넷 교보문고, 알라딘 등 한국의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3주 연속 베스트셀러(자기 계발 부문)에 오르며 사랑을 받아 눈길을 끈다.

제목에서 엿볼 수 있듯, 도장 경영에 초점이 맞춰진 책이다. 다년간 전국 최다 수련생을 보유한 지도자였던 저자의 도장 경영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도장 경영 트렌드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인성 교육 프로그램과 학부모 관리 프로그램 방법론 등이 제시돼 있다. 도장 활성화의 성공 요인을 인성 교육에서 찾은 저자가 전문적 인성 교육으로 학부모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려 했음이 엿보인다.

7ff9584e2eafc5db4db759c2d48316d2.jpg

태권도장의 효율적 운영 요인과 경영 전략 탐색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저자는 자타가 인정하는 도장 경영의 최고 전문가다. 발상의 전환이 밑받침된 독특한 방법론으로 도장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인 저자는 왜 이 책을 쓰게 됐으며 무엇을 말하려 했을까?

우리나라에서 태권도장 경영은 점점 어려워져 가는 흐름임을 뚜렷하게 알 수 있다. 태권도인으로서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을 씻어 내고 싶었다. 위기에 봉착한 한국 도장계가 경영난을 타개하는 데 다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이 책은 저자의 세 번째 작품이다. 저자는 2007감동의 쇼를 하라, 2010당신 자녀와 뭘 하고 있습니까?를 내놓으며 꾸준히 일선 태권도장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해 왔다. 감동의 쇼를 하라는 지도자(관장·사범), 당신은 자녀와 통하고 있습니까?는 학부모를 각각 대상으로 해 썼다.

저자의 작품은 나올 때마다 사랑을 받았다. 앞선 두 책 모두 매진됐을 정도다. 특히 감동의 쇼를 하라는 지금도 인터넷 중고 서점에서 15만 원에 팔릴 만큼 크게 인기 있는 태권도 서적이다.